본문 바로가기

강남MD's 마케팅학

[마케팅용어] CPC란? 이해 100% 하기

 

안녕하세요:)

강남MD's 초이스 강초입니다!

 

오늘은 CPS에 이은 세번째!

CPC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PC(Cost Per Click)

먼저 용어 뜻을 알아볼까요? 

 

Cost = 값, 비용

Per = 당

Click = 클릭

 

-> 클릭 1건당 비용

(마우스가 없었더라면 CPC란 말도 없었을 것 같네요ㅎㅎ)

 

컴퓨터를 켜서 인터넷 창을 띄우니

광고 배너들이 이곳 저곳 즐비하고 있는 모습..

많이 보셨죠?

 

바로 CPC의 대표적인 광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ex) 네이버 파워링크 / 페이스북 광고 / 구글 에드센스

 

아마 한번쯤은 다 클릭해보셨을 것 같은데요(?)

 

화려한 문구와 이미지로

궁금해서 클릭할 수 밖에 없는...

막상 들어가보면 기대했던 것보다 별 것 없는...

.

.

.

이미 Click을 통해 CPC과금이 이루어졌습니다!

 

ㅎㅎㅎ

 

CPC는 수익의 원천이 판매나 노출이 아닌

단순한 클릭이라는 행위에서 나오기 때문에 

클릭을 유혹하는 다양한 문구와 배너들이 중요하겠죠?

 

광고주 입장에서는

클릭이 많이 나오면 나올수록

광고비에 대한 부담이 커지겠지만

 

광고노출과 함께 관심이 있는 잠재 소비자들의

실질적인 이윤을 추구하기에

광고효율이 좋은 과금방식입니다.

 

클릭도 중요하겠지만,

클릭 한 후에 상품을 비롯한 브랜드의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페이지를 노출할 수 있기 때문이죠.

 

앞서 보신 것처럼,

높은 순위에(메인페이지 상단) 노출시키거나

광고주가 많이 신청하는 인기 고효율 키워드일 경우

1번 클릭당 비용이 높아지게 됩니다.

 

 

어떤가요!

이제 이해가 좀 되시나요?

 

궁금한점이나, 이해하고 싶은 마케팅 용어나 분야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강남MD's 마케팅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용어] CPS란? 이해 100% 하기  (0) 2019.08.03
ROAS란? 이해 100% 하기  (0) 2019.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