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MD's 마케팅학
[마케팅용어] CPS란? 이해 100% 하기
강남MD
2019. 8. 3. 19:03
안녕하세요:)
강남MD's 초이스 강초입니다!
오늘은 ROAS에 이은 두번째 마케팅용어
CPS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PS(Cost Per Sale)
먼저 용어 뜻을 알아볼까요?
Cost = 값, 비용
Per = 당
Sale = 판매,매출
-> 판매 1건당 비용
즉, 사람들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를 할 때마다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으로
해당 세일동안 고객들의 제품 구매를 통해
실제로 매출이나 이익이 발생할 때
1건당 광고비용을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광고주 입장에서는
가장 확실하고 직관적인 과금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BUT
단가가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광고를 원하는 대행사나 광고주는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인기상품/할인율(금액)/사은품이벤트 등
대표할 수 있는 이벤트나 상품들을
선정하고, 기획하게 됩니다.
한번의 SALE로 확실한 매출을 일으키는게 좋겠죠?
단순히 상품판매로 끝날 수도 있겠지만
소비자들의 구매액션을 통해
브랜드 및 상품에 대한 광고를 보다 확실하게 할 수 있는겁니다~!
요즘 많이 볼 수 있는
공동구매나 스마트스토어 같은 경우도 CPS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구매가 이루어져야만 수수료를 받으니까요:)
어때요? 이해가 되시나요?
궁금한점이나, 이해하고 싶은 마케팅 용어나 분야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