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MD's 마케팅학

[마케팅용어] CPS란? 이해 100% 하기

강남MD 2019. 8. 3. 19:03

안녕하세요:)

강남MD's 초이스 강초입니다!

 

오늘은 ROAS에 이은 두번째 마케팅용어

CPS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PS(Cost Per Sale)

먼저 용어 뜻을 알아볼까요? 

 

Cost = 값, 비용

Per = 당

Sale = 판매,매출

 

-> 판매 1건당 비용

 

즉, 사람들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를 할 때마다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으로 

 

해당 세일동안 고객들의 제품 구매를 통해

실제로 매출이나 이익이 발생할 때

1건당 광고비용을 지불하면 되기 때문

광고주 입장에서는

가장 확실하고 직관적인 과금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BUT

단가가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광고를 원하는 대행사나 광고주는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인기상품/할인율(금액)/사은품이벤트 등

대표할 수 있는 이벤트나 상품들을

선정하고, 기획하게 됩니다.

 

한번의 SALE로 확실한 매출을 일으키는게 좋겠죠?

단순히 상품판매로 끝날 수도 있겠지만

 

소비자들의 구매액션을 통해

브랜드 및 상품에 대한 광고를 보다 확실하게 할 수 있는겁니다~!

 

요즘 많이 볼 수 있는

공동구매나 스마트스토어 같은 경우도 CPS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구매가 이루어져야만 수수료를 받으니까요:)

 

어때요? 이해가 되시나요?

궁금한점이나, 이해하고 싶은 마케팅 용어나 분야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