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ROI란? 이해 100% 하기

ROI (Return On Investment)

먼저 용어 뜻을 찾아볼까요?

 

Return=돌아오다

On=(위)에[로]

Investment=투자

 

광고에 투자한 비용에 대해 돌아오는 것.

즉, 광고비용을 투자한 것에 대한 이익을 나타낸 값입니다.

 

잠깐, ROAS랑 너무 헷갈리죠?

 

이해를 좀 더 쉽게 비유해보면

 

이익은 말 그대로 순이익!

재료비를 제외한 순수 마진!

 

회사원으로 치면 받는 급여중 세금이나 보험료 따위의 부수적 비용을 뺀

실수령액이라고 비유하면 되겠네요

 

즉, 이익은 매출에서 광고비용을 제외한 순수이익을 뜻하는 겁니다.

<이익=매출-광고비용>

->ROI <이익/투자금액>

 

 

마케팅에서 수익은 매출.

순수하게 광고비로 사용한 금액 대비

매출(수익)을 의미하는 것

->ROAS <매출액/광고비용*100>

 

다시 정리해보자면

 

ROI는 전체적인 투자대비 이익을 보는 것.

ROAS는 광고비용 대비 매출액(수익)을 보는 것.

 

이제 조금 감이 오시나요?

 

자, 그럼 예를 한번 들어볼게요!

 

이번 광고비에 300만원을 투자해보자!

WOW...매출이 1000만원이네?

 

ROI = (1000-300)/300*100 = 233%


그럼 ROAS는? 

 

ROAS = 1000/300*100 = 333%

 

ROI를 통해서 채널 마케팅을 바꿔라! (페이스북, 블로그 등)

 

 

 

 

이해하고 싶은 마케팅 용어나 분야가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