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I (Return On Investment)
먼저 용어 뜻을 찾아볼까요?
Return=돌아오다
On=(위)에[로]
Investment=투자
광고에 투자한 비용에 대해 돌아오는 것.
즉, 광고비용을 투자한 것에 대한 이익을 나타낸 값입니다.
잠깐, ROAS랑 너무 헷갈리죠?
이해를 좀 더 쉽게 비유해보면
이익은 말 그대로 순이익!
재료비를 제외한 순수 마진!
회사원으로 치면 받는 급여중 세금이나 보험료 따위의 부수적 비용을 뺀
실수령액이라고 비유하면 되겠네요
즉, 이익은 매출에서 광고비용을 제외한 순수이익을 뜻하는 겁니다.
<이익=매출-광고비용>
->ROI <이익/투자금액>
마케팅에서 수익은 매출.
순수하게 광고비로 사용한 금액 대비
매출(수익)을 의미하는 것
->ROAS <매출액/광고비용*100>
다시 정리해보자면
ROI는 전체적인 투자대비 이익을 보는 것.
ROAS는 광고비용 대비 매출액(수익)을 보는 것.
이제 조금 감이 오시나요?
자, 그럼 예를 한번 들어볼게요!
이번 광고비에 300만원을 투자해보자!
WOW...매출이 1000만원이네?
ROI = (1000-300)/300*100 = 233%
그럼 ROAS는?
ROAS = 1000/300*100 = 333%
ROI를 통해서 채널 마케팅을 바꿔라! (페이스북, 블로그 등)
이해하고 싶은 마케팅 용어나 분야가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